연매협 ‘건강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캠페인’ 추진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연매협 ‘건강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캠페인’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매협 작성일16-07-19 16:14 조회1,783회

본문

연제협-연매협, 콘진원과 손잡고 ‘건강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캠페인’ 추진
 
온라인상의 근거 없는 소문과 언어폭력(악플)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 대중문화예술인과 일반 국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내 최대 연예 단체들이 손을 잡았다. 

1일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김영진. 이하 연제협)와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회장 손성민. 이하 연매협)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콘진원)과 협력해 ‘건강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댓글을 칭찬으로 채워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 주제곡을 비롯해 칭찬 댓글을 권장하는 연예인, 기업인, 스포츠선수들의 릴레이 동영상, 대중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거리 캠페인, 웹툰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기획 및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단발성이 아닌 지속성을 갖고 추진된다.

건강한 사이버세상 만들기의 주제곡인 ‘손끝의 사랑’(작사 강은경, 작곡&편곡 이태열 이한길, 제작 황동섭)’은 “우리들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말, 고마워, 축하해, 사랑해, 미안해, 응원해”내용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B1A4와 비투비, 에이프릴, 오마이걸, 에이젝스, 카라(영지)의 재능 기부를 통해 음원 녹음 및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연제협과 연매협은 오는 16일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시민들의 참여 독려를 위한 거리캠페인을 연예인 참여 속에 전개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30여명의 연예인들이 참여해 로고배지와 캠페인 티셔츠, 바른말 표현 홍보물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 줄 예정이다.